사고상해 변호사의 변경절차
사고상해의 경우, 손해배상을 받은 후 상해 배상금의 1/3을 변호사비로 배상금에서 공제한다는 변호사 선임 계약을 하고 일을 진행하게 됩니다.
그런데 어떤 이유로 변호사를 변경하고 싶으면, 의뢰인이 하실 일은 유능한 새 변호사를 찾아 가시는 것이 전부입니다. 그러면 새 변호사가 일이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, 지금 사건을 인계받아서 할 일이 있는지, 승소가능성은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사건인수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.
만약 새 변호사가 사건을 맡기로 결정을 하면, 새로운 변호사가 의뢰인에게 변호사 선임계약서에 싸인을 하게 하고, 이전 변호사에게 본인이 변호사로 새로 선임되었으니 편지 받은 시점에서 일을 중단하고 지금까지 한 일의 서류를 새로운 변호사에게 보내달라고 요청하게 됩니다.
그리고 두 사람의 변호사가 1/3 의 수임료를 어떻게 나눌까 합의를 해서 결정합니다. 합의가 안되면, 심한 경우 법정까지 가기도 합니다. 그러나 이것은 변호사들이 알아서 할 일이지 의뢰인이 신경쓸 일은 아닙니다.
남장근 변호사(Janggeun Nam, Esq.)
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졸업
미국 인디애나 주립대 법과대학원 졸업
뉴욕 알랜 리천스틴 변호사 사무실 근무
다수 법률칼럼 연재, 법률 상담 및 강의
Tel: 718-888-1113 / 201-835-6608
E-mail : janggeun@gmail.com
Contact Us : 고객센터문의, Tel: 대표 201-674-5611
E-mail: lakorea77@gmail.com, 빠른카톡상담ID : newyorkkorea
미국최대 대표포털 LA코리아는 미국법률변호사고문 및 미국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, 컨텐츠 및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